본문 바로가기
국내항공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 방법

by 그린트래블 2022. 11. 30.

에어서울-모바일-탑승권-사진
에어서울 모바일 탑승권

 

예전에는 항공사 체크인을 하기 위해서 일찍 공항에 도착해서 줄을 서서 체크인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별도의 대기시간이나 절차 없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 방법 및 좌석지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이란?

 

모바일 체크인이란 출발 24시간 전부터 모바일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체크인을 하고 별도로 탑승권 출력 없이 탑승이 가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항공사에서도 불필요한 절차와 낭비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모바일 및 온라인 체크인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체크인과 동시에 좌석지정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수화물만 없다면 공항에서 QR코드 및 신분증 만으로 공항 수속이 완료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이도 비회원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필수로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모바일 체크인 이용 시간 

국내선 : 출발 24시간 전 ~ 출발 30분전 

국제선 : 출발 24시간 전 ~ 출발 1시간 30분 전 

 

  • 모바일 체크인 이용 가능 및 제한 대상 

가능대상 : 항공권 구매 완료한 고객 

제한 대상 :  미주 노선 이용승객,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애완동물 동반 승객, 휠체어 이용 승객 등은 공항 카운터에서 추가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모바일 체크인 이용이 제한됩니다. 

 

 

 

2.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 방법

 

에어서울 온라인 체크인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예약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 둘 다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자세한 방법은 모바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 24시간 전에 항공사에서 탑승객 휴대폰으로 문자를 발송하게 됩니다. 간단한 안내 사항 및 모바일 체크인을 할 수 있는 URL 주소가 함께 오는데 여길 통해서 체크인을 하시면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URL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에어서울-모바일-체크인-사진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

문자에 예약번호가 함께 발송되므로 문자를 참고하셔서 예약번호와 이름을 입력합니다. 성, 이름 순으로 입력하시면 되며 별도로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도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에어서울-모바일-체크인-사진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

빨간색 네모 박스 안에 본인의 이름을 확인하고 오른쪽 체크인 가능을 확인한 후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일행이 있다면 일행의 이름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전부 체크하시면 됩니다. 

 

 

에어서울-모바일-체크인-사진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

항공 여정 및 본인의 이름을 한번 더 체크해주시면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에어서울도 다른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유료로 좌석을 판매하고 있지만 출발 24시간 전에는 무료로 좌석 지정이 가능합니다. 맨 앞열이나 비상구 좌석 그리고 항공사에서 별도로 지정한 곳은 불가하지만 그 외 좌석은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좌석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혼자 여행하는 경우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일행이 있는 경우에는 미리 좌석 지정을 해놓지 않으면 떨어져 앉아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좌석지정을 위해서라도 모바일 체크인은 사전에 꼭 하시는 게 좋습니다. 

 

 

 

좌석지정까지 완료하면 모바일 탑승권을 이메일 또는 문자로 발송이 가능하며 출력이나 모바일로 다운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신 방법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은 모바일 탑승권을 다운하셔서 휴대폰으로 가지고 계시는 게 가장 편합니다. 

 

 

 

3.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 이용 방법

 

모바일 체크인을 사전에 완료하셨다면 공항에는 신분증과 모바일 탑승권만 준비하시면 간단하게 체크인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체크인 완료 후 공항 이용 절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항 도착 후 위탁 수화물이 없다면 곧바로 탑승장으로 이동 / 위탁 수화물이 있다면 카운터에서 수화물 접수 후 이동
  2. 국내선의 경우 탑승권과 신분증 제시 / 국제선의 경우는 탑승권과 여권 제시하여 보안검색 및 출국심사 완료
  3. 국내선 출발 5분전, 국제선 출발 10분 전 비행기 탑승 

모바일 체크인만 사전에 해둔다면 이렇게 간단한 절차로 항공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출발 시간 한참 전에 도착해서 체크인 및 좌석지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여유 있게 공항에 도착해서 출국 수속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고 무료로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국내 및 해외로 출국 시에 꼭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